지난 7월 구입했던 에어팟이 갑작스럽게 왼쪽 연결이 끊어졌다. 그래서 재 연결을 위해 아이폰 설정 블루투스에서 에어팟을 제거하고 다시 연결을 시도 하였다. 그러나 아이폰에서 에어팟이 나타나지 않는다. 에어팟 뚜겅을 열면 보이는 상태 표시 LED는 흰색불이 켜있는 상태였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에어팟 초기화를 진행하려고 했다. 에어팟 케이스를 열고 뒤면의 버튼을 길게 누르면 황색불이 깜박이고 초기화 된다고 한다. 하지만 내 에어팟은 길게 눌러도 변화가 없다. 변화가 일어나지 않아 결국 기기의 문제를 의심할 수 밖에 없었다. 


일시적인 오류일지 모르니 시간이 좀 지난 다음날 다시 시도해봤다. 그러나 상황은 다르지 않았다. 


그래서 애플 지원센터에 전화 상담을 신청하였다. 애플 지원센터 전화상담은 애플 홈페이지내 고객센터에서 할 수 있다. 또는 전화 080-333-4000으로 직접 통화 시도를 할 수 있다. 


전화 상담을 통해 다시 초기화 시도를 했다. 절차는 다름과 같다.


1. 에어팟 케이스를 열어 에어팟을 아이폰 가까이 가져간다. (당연히 반응이 없을 것이다.)

2. 케이스에 에어팟을 넣고 15초 후에 덮개를 연다.

3. 에어팟을 기가에 가까이 가져간다.(아마도 반응이 없을 것이다.)

4. 에어팟 케이스 뒷면에 설정 버튼을 길게 누른다. 상태 표시등이 황색으로 깜박이다 흰색으로 깜박일 때까지 누른다.

5. 에어팟을 아이폰에 가까이 가져간다. 그럼 아이폰에 에어팟 연결화면이 생긴다.

6. 이후는 아이폰에 나오는 절차에 따라 진행한다.


참 신기한것은 어제도 초기화를 위해 비슷한 절차를 진행했었다. 그때는 아무리 설정 버튼을 눌러도 상태 표시등이 황색으로 되지 않았다. 어째든 상담원과 전화 통화를 하니 정상연결이 되었다. 혹시나 기기결함이 생겼는지 걱정이었는데 바로 돌아와서 다행이다. 


+ Recent posts